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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현리입니다.
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
gpki 인증서 갱신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.
gpki 인증서는 주로 행정기관 및 공무원의 신원 확인을 위한
공인인증서 역할을 하는데요!
전자문서의 위·변조를 방지하고
안정적인 유통을 위해서 정부가 발급한 인증서입니다.
이 인증서를 받긴 받았는데...
이용기간이 만료되어 어떻게 갱신하는지 모르시는 분들께
팁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.
저를 따라하시면
5분 안에 gpki 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으니
쭉 읽어보시면서 따라해보시죠.
일단 gpki 인증서 관리는
"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"라는 곳에서 관리합니다.
이 홈페이지에 가면 인증서의
발급/갱신/폐기 등의 관리를 하실 수 있으므로
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 합니다.
일일이 찾아가기 귀찮으신 분을 위해서
바로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는 링크를 달아놓겠습니다.
들어가자마자 보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뜹니다.
보안프로그램은 인증서 업무에 필수적이라서
설치를 하지 않으면 인증서 관련 업무를 보실 수 없으니
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.
기밀 전자문서를 관리하는 분이라면
또는 정부의 어떤 정보를 담은 문서의 보안을 위해서라면
꼭 설치해주세요~~
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의 대표화면입니다.
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
이 화면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.
이 화면에서 좌측 메뉴를 보시면
"갱신"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 것입니다.
제가 빨간색 네모 표시를 해두었는데요.
클릭해보시죠.
인증서 갱신 초기화면입니다.
서비스 허용기관에 자신의 소속기관을
선택하신 후 "확인"을 눌러주세요!
인증서가 "개인"인지, "기관"인지
"행정용"인지, "공공/금융 용"인지 선택 후
확인 버튼을 눌러주십쇼~
해당 인증서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.
USB에 있다면 이동식디스크,
컴퓨터 안에 있다면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시고
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
"확인"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시다.
갱신신청 화면입니다.
선택한 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고르고
패스워드를 새로 입력하셔서
"확인"버튼을 누르면~~~
인증서 갱신이 완료됐다는 화면이 뜹니다.
아주 쉽죠?
이거 하다보니깐 5분도 안 걸리겠는데요~ 하핫!!!
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겟지만
처음 하시는 분에겐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!!
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고
다음에도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.(꾸벅)